가상 메모리의 설정

2015. 2. 16. 22:01

윈도우 최적화 - 가상 메모리 설정하기

 

 

 이번에는 "윈도우 최적화 2편 - 가상메모리 설정하기"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고자 하실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게 무엇인가요? CPU는 너무 비싸고, 메인보드를 바꾸자니 통째로 갈아엎어야 하고 제일 만만한게 메모리그래픽카드일 겁니다.

 

 헌데 이 메모리를 돈 들이지 않고 하드디스크로 대신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가상메모리가 있다고 굳이 빨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메모리의 용량을 초과하는 작업을 처리하고자 할때 혹은 갑자기 컴퓨터에 마우스 포인터가 틱틱거리면서 움직임이 끊기는 현상 등 갑자기 처리용량이 늘어나는 때가 간혹 있습니다. 이때 가상메모리를 설정해 준다면 메모리가 못다한 처리를 하드디스크가 부담을 합니다.

 

 

 가상 메모리의 설정

 

가상 메모리의 설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전 포스트 (윈도우 최적화 1편-아래 링크)와 같이 내컴퓨터를 찾아 속성으로 진입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앞 글을 보고 오셔용~ 

 

 윈도우 최적화 1편 - 시각효과 제거 http://testingblog123.tistory.com/25 

 

 자... 이제 모두들 아신다는 전제하에 진행하겠습니다. 고급 시스템 설정까지 따라오세요.

 

윈도우 최적화

 

 위의 그림을 보시면 시각효과 바로 옆의 탭인 고급메뉴에 바로 『가상 메모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변경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윈도우 최적화

 

 변경을 누르고 가상메모리로 진입하면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과거 메모리가 항시 부족하던 시절이 있었지요. 그때의 추천 가상메모리는 자신의 메모리에 2배가 최적의 가상메모리 크기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IT하드웨어는 많은 발전을 이루어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는 거의 찾아보기 힘든 시기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상메모리를 설정하시려는 분들은 자신의 메모리에 맞추어 1배 크기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이하로 설정해주셔도 무방합니다.

 

 아참~ 그리고 메모리를 설정하실 때 하나의 드라이버를 선택해서 설정을 해야하는데 저는 C드라이브를 선택하였지만 우선 점검할것이 있습니다.

 

 

 제 H드라이버인데요. 사용 가능 공간이 대략 30%정도입니다. 이 가상메모리를 선택하실 드라이버는 사용가능공간이 기본 50%이상 남아있는 드라이버를 선택해주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는 절반 이상의 공간이 남아있지 않으면 그 성능이 바닥을 향해 달려가기 때문이지요.

 

 링크타고 빠른 최적화 슝슝~

 

2015/02/16 - [IT/최적화 정보] - 윈도우 최적화 1편 - 윈도우 시각효과 제거

 

2015/02/16 - [IT/최적화 정보] - 윈도우 최적화 3편 - 시작프로그램 정리

 

2015/02/16 - [IT/최적화 정보] - 윈도우 최적화 4편 - 클리너로 간편하게 불필요 파일 정리

쥬마 IT/최적화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