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무리] 손쉽게 캡쳐화면 만들기

2015. 2. 12. 22:36

캡쳐 마스터 『칼무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느끼는 것은 왜 이렇게 작업할 것이 많고 특히나 반복작업이 많은 것인지... 정말 한숨만 나오더군요. 그렇게 시간을 흘러흘러 블로깅만 1년차가 되었습니다. 그리곤 이때!!! 알게된 프로그램 『칼무리』 이녀석에겐 감히 캡쳐마스터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싶네요.

 

 

 ▼ 캡쳐마스터 『칼무리』다운로드

 

Kalmuri.exe      489kbyte

 

 

<칼무리 실행화면>

 

생긴건 참 단순하게 생긴 녀석이 전 왜 이렇게 마음에 드는지... 근데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요?

 

 

답은 시작버튼 제일 오른쪽에 있는 작은 아이콘에 있었습니다. 위 아이콘에 마우스를 두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지요. 헌데 동영상 녹화는 유료버전을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이 약간 아쉽네요.

 

저는 F11키를 단축키로 두고 『활성화중 모드』를 자주 씁니다만.. 다른 분들은 『영역화면 모드』를 주로 쓰는 모양이더군요.

 

 

<영역화면 모드 - 아프리카 티비 방송 킬때 모습하고 비슷하네요>

 

칼무리를 알기 전에 작업량은 <Print Screen키 -> 그림판 -> 붙여넣기 -> 그림 조정해서 저장하기 -> 그림 불러와서 블로그에 적용> 까지 였습니다만 이제 칼무리로 이젠 한시름 덜었습니다.

 

내가 이걸 몰라서 1년동안 헛고생을 했다니.. 부들부들

 

쥬마 블로그/블로그 작업유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