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거가 가장 궁금해 하는 점

2015. 2. 20. 00:18

들어가면서..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를 시작함에 앞서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1. Html 및 CSS를 대체 어디까지 알아야 최상위 블로거들처럼 이쁜 블로그를 만들수 있을까?

 2. 내가 쓰는 포스트 등을 어떤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전파할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전파가 가능한가?

 3. 얼마나 많은 유용한 컨텐츠를 생산해야 1,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드나드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가?

 

대략 이정도가 아닐까요?

 

 특히나 보면 볼수록 난해한 Html같은 컴퓨터 코드들은 건들어볼 엄두도 나지 않을 겁니다. 저도 솔직히 말해서 처음 Html이라는 외계언어를 접했을 때는 정말 과연 이 티스토리가 유용한 블로그가 맞는가? 라는 의심이 생겨 다시금 네이버 블로그로 잠시간 되돌아 간적도 있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전업 블로거도 아니고 컴퓨터 전공도 아니지만,단지 한가지 일을 시작하면 끝을 봐야 하는 성격인지라 티스토리가 저를 좌절시킬 때마다 오기가 생겨 이제 Html 및 CSS는 어느정도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판에 수정을 가미하여 응용하는 수준까지는 도달하였습니다. 하지만 혼자 이 일을 해결하고자 했더니 시간도 많이 걸렸고 어려운 일이 많더군요.

 

 하지만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이 써놓은 글들은 참고해가며 하나하나 배워가다보니 많은 점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점 티스토리 선배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이에 저도 이제야 티스토리를 접하는 수많은 블로거 분들을 위하여 저만의 메시지를 담고자 합니다. 저 이후로 티스토리를 접하는 분들에게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일일이 찾아보며 하나하나 배우는 것이 아닌 하나의 블로그에서 모든 내용을 머리에 담아 가실 수 있도록! 제가 도움을 받은 만큼 저의 후배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Part 1. Html 및 CSS의 활용 및 응용

 

 Part 2. 소셜 및 기타 여러 매체를 통한 블로그 알림 방안

 

 Part 3. 1,000명 이상의 방문자를 유치하기 위한 방안

 

 글을 쓰는 과정에서 타 블로그나 타 사이트에서 접해본 내용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는 제가 인터넷에서 배운 관계로 그 분들의 내용을 제 색깔에 맞추어 각색해 나갈 예정이라 그렇습니다.

 

 읽으실 때 불편함이 있으시더라도 양해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내일부터 Html 먼저 시작하여 저만의 자취를 남겨 보겠습니다.

 

 

 

쥬마 블로그/블로그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