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 수치가 게임에 주는 영향도

2016. 11. 2. 19:02

FPS 수치 - 게임에 주는 영향

 

 

 FPS게임의 대명사 SUDDEN ATTACK을 할 때 킬데스 수치가 60%를 넘는 사람이라면 확연히 느낄 것입니다. 컴퓨터의 차이가 게임에 영향을 얼마나 주는지를..

 

 그 근거는 이렇습니다. SUDDEN ATTACK과 같은 게임인 카운터스트라이크의 경우 FPS를 수치화하여 보여줍니다. 이 FPS 수치가 100을 상회하는 컴퓨터에서는 정말 하수도 극히 부드러운 화면에서 게임을 접하기에 쉽게 고수의 반열에 들수 있습니다.

 

 이는 마우스 움직임에 딜레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수직동기를 킨 상태에서 최대 FPS는 60수준 즉, 수직동기를 끄고 FPS가 100을 상회하는 경우 여러분의 반응속도는 FPS 60인 상대방보다 1.67배 빨라집니다.

 

        <서든어택>                 <카운터 스트라이크>

 

 즉, 컴퓨터가 사양이 좋다는 전제하에 '수직동기를 끄고(OFF 상태) 플레이' 한다면 상대방의 마우스가 당신을 찾아 이동하는 동안 여러분의 마우스는 상대방의 머리를 겨눈 상태로 쏘고 있을 겁니다.

 

 0.1초의 속도차이로 킬/데스가 구분지어지는 FPS게임에서는 이러한 컴퓨터의 사양 / 설정에 따라서 매우 큰 차이가 납니다.

 

 서든어택 "끌어치기" 또는 "브레이킹" 등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러한 기술 또한 컴퓨터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어야 제대로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쥬마 게임/게임 정보